심심한 개발 블로그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와인 관리, 시음노트, 셀러 관리는 마와셀로~🍷
내가 산 와인 가격이 적당할까 궁금할 땐 아래 마와셀 웹에서 확인해보세요👇

작은 광고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인장이 직접 만든 서비스👇
 

마와셀

마와셀은 와인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앱에서는 보유한 와인의 관리, 시음노트 작성, 보유 와인 셀러의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appmyc.info

Android (Google Play Store) Apple (App Store)
 
마와셀
마와셀은 와인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play.google.com
 
마와셀
마와셀은 와인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itunes.apple.com

블로그를 옮기고 나서...

블로그를 옮기고 나서 쓰는 첫 글인 것 같다.

깃블로그에서 쓰던 글을 옮기는 것도 일이라서 하루에 몇 개씩 옮기려 했으나 쉽지가 않다.

이번 주제는 마와셀 웹 서비스를 개발하다가 생긴 문제였다.

와인 가격 등록을 하다가...

이렇게 와인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을 누르면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는데 이 때 데이터 갱신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메인에서 새로운 데이터를 받아와야 하는데 Link를 통해서 이동할 경우 갱신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구글링을 좀 해본 결과 Next.Js Github에 내용이 있었다.

import { useRouter } from 'next/navigation';

  const apiCallHandler = async () => {
    const res = await fetch(fetch infos);
    const data = await res.json();
    if (success) {
      await asyncFn();
      router.refresh(); // it not works
    }

나도 동일한 문제였다.

How to?

매우 간단했다.

window.location.reload를 통해서 처리할 수 있다는 답변이 있는데 나는 아래와 같이 처리하였다.

    useEffect(() => {
        if (isGetMainData) {
        //메인 데이터 셋업 처리 이후
        window.location.reload;
        }
    }, [isGetMainData]);

특정 상태 값이 변경될 때 컴포넌트에서 useEffect에서 reload를 하면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리프래시 된다.

Next.Js 14가 아직 뭔가 버그가 좀 있는것 같다.

업데이트 하면 아마 router도 정상적으로 작동할 듯 싶다.

반응형

'FrontEnd > Next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xt-router-non-mounted 에러 처리  (1) 2024.04.08
profile

심심한 개발 블로그

@STO & Pista

포스팅이 좋았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profile on loading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