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 개발 블로그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신규 프로젝트를 셋업하면서...

오늘 스토어에 등록도 하고 바로 패치도 하고...
다이나믹한 하루였는데, 바로 신규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흑우집합소를 이렇게 허접하게 만들고 땡이냐? 라는 마인드는 아니다.
개발은 쭉 하면서 하나 더 해야 한다.

 

흑우집합소 안드로이드 버전 오픈 (베타)

🎉매주 로또 추천번호는 흑우집합소에서~👇 예전부터 말만하고 계속 개발만 하던 흑우집합소 모바일버...

blog.naver.com

1인 개발쪽으로 들어오면 아무래도 시간적으로는 좀 널널하지만,
회사 다닐때 보다 더 빠듯하게 해야 한다.
왜냐하면 열심히 한 만큼 성과를 보기 때문이다.(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무튼 그래서 새로운 프로젝트 셋팅을 하는데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반겨줬다.

ㅎㅎ...
흑우집합소에서 잘 되다가 갑자기 쌩뚱맞게 안되니까 어색하네...

무튼 원인을 찾아보니 환경변수를 내가 안해줬었다. -_-;;
그래서 미래의 내가 또 잃어버릴 수 있으니 포스팅으로 남겨둔다.

환경 변수를 설정

일단 난 Mac OS를 사용하는데 zsh를 사용한다.
다른 OS나 shell도 동작 원리는 비슷하다.

먼저 자신의 Flutter SDK가 설치된 위치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나서 자신의 Home Dir에서 .zshrc 파일을 vim이나 에디터로 열고, 맨 마지막에 아래 내용을 추가해준다.

export PATH="/Users/my/Dev/flutter/bin:$PATH"

이렇게 하고, 쉘을 재시작하고 입력하면 해결 완료!

반응형
profile

심심한 개발 블로그

@STO & Pista

포스팅이 좋았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profile on loading

Loading...